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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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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석사과정은 매학기 6학점(2과목)을 수강해야 하며, 박사과정은 매학기 9학점(3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 A

    1. 수업진행: 한 학기는 15주로 구성되며 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다만, 교과목 수업목적 달성을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실시간 오프라인 세미나, 학교 밖에서 이루어진 현장·실습수업 등의 다양한 방법을 혼합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출석처리 기준

    가. 온라인 강의: 한 주차 강의는 3주간의 출석인정기간이 정해지며 정해진 출석인정기간 내에 수강을 하면 출석인정이 되고, 한 강의를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출석인정 기간보다 늦게 수강할 경우에는 지각으로 처리되고 학기 종료 전까지 강의를 듣지 않으면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나. 온라인 실시간 수업: 한 학기 동안의 실시간수업 일정은 학기 초에 공지되며 해당 수업에 참석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고 실시간 수업 미참석자가 수업 종료 후 업로드되는 실시간수업 녹화파일을 기말고사 전까지 수강할 경우 지각으로 처리되며, 녹화파일도 수강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 실시간 수업 참석자는 녹화파일을 수강할 필요 없음)


    다. 오프라인 출석 수업: 오프라인 출석수업 일정은 학기 초에 공지되며 해당 수업에 참석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고 불참할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수업관련안내 자세히 보기]

  • A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관리를 위해 해당과목의 학점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학점포기는 취득한 성적에 관계없이 학점포기 할 수 있으며, 학점포기한 교과목의 성적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당해 학기에 취득한 학점을 당해 학기 내에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단, 졸업학기는 예외로 합니다

  • A

    학기개시 4주가 경과한 이후 소정의 기간 내에 수강과목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수강을 포기한 교과목은 당해학기 성적으로 평가하지 않으며, 납부한 수업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A

    본인의 학점이 이상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학사일정에 따라 성적에 대한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수자의 평가과정에서의 과오가 아닌 개인사유에 의한 성적변경은 불가능하며 변경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이를 허가할 수 있습니다.

  • A

    일반휴학은 별도 지정된 '휴학신청기간'(학기 1월, 7월 중)에 온라인을 통한 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군 입대, 입원 등)이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휴학원서를 대학원교학팀과 전화 상담후에 (등기)우편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출 전 지도교수와 상담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휴학 안내 자세히 보기]

  • A

    안타깝게도 입학 첫학기에는 휴학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단, 군입대 휴학은 수시로 신청 가능하오며, 질병 등으로 인한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학은 1회당 한 학기(1학기) 단위로 휴학 가능하며, 학기단위로 신청해야 합니다.


    [휴학 안내 자세히 보기]

  • A

    등록한 후 휴학할 경우에는 납부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고 복학학기에 전액 이월됩니다.

  • A

    복학신청은 학적변동기간(학기 개시 전 1월, 7월에 공시하는 소정의 기간)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이후 수강신청 및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복학 안내 자세히 보기]

  • A

    재입학은 우리 대학원에서 제적(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 자퇴, 학사경고제적 등)된 학생이 학업을 계속하고자 할 경우 다시 입학하는 제도입니다. 

    재입학을 할 경우 제적 전에 학생이 취득하였던 학점은 유효하며, 학업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재입학은 대학원교학팀과 전화상담 후에 “재입학원서”를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재입학여부를 결정합니다.


    [재입학 안내 자세히 보기]

  • A

    자퇴는 본인의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에 의해 본인 학업을 중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퇴신청은 상시로 신청 가능하며 대학원교학팀과 전화상담 후에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퇴 시 등록금 환불 기준]

    입학금, 장학금을 제외한 실제 납부한 금액을 아래의 기준에 따라 환불됩니다.

      • 학기개시 전 : 수업료 전액

      • 개강일부터 30일까지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개강일 기준으로 31일부터 60일까지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개강일 기준으로 61일부터 90일까지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개강일 기준으로 91일 이후 : 반환하지 않음

        - 등록 후 재학상태에서 자퇴: 자퇴신청일 기준으로 등록금을 반환합니다.

        - 등록 후 휴학상태에서 자퇴: 휴학신청일 기준으로 등록금을 반환합니다.

          ※ 등록금 반환 근거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자퇴 안내 자세히 보기]

  • A

    본 대학원 자연건강학과의 등록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학금은 입학시 1회에 한해서 납부합니다

        ※ 등록금은 온라인 납부로 진행되므로, 별도의 등록금 고지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대학원 장학 안내 자세히 보기]

  • A

    네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소개하기 자세히 보기]

  • A

    등록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예비 합격자에게 입학 기회가 넘어갑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등록 기간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 A

    수업료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당해 연도에 납부한 대학 등록금은 연말정산 기간에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서 조회하시면 교육비 납입 증명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A

    등록금을 나눠서 납부할 수는 없지만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를 할 수 있어 실제적으로 등록금을 분할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할부에 따른 이자(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대부분의 카드가 무이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현금+카드 납부, 여러 카드로 납부는 할 수 없습니다.

  • A

    석사학위과정 수업연한이 2년 6개월(5학기)인 학과 학생은 한 학기를 단축하여 조기졸업 할 수 있습니다.


    [조기졸업 안내 자세히 보기]

  • A

    대학원 홈페이지(www.wdu.ac.kr) 상단 [학사안내>학사일정]을 확인하시면 학사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사 일정 자세히 보기]

  • A

    제적은 아래 사유로 학생의 학적을 상실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적 사유]

     • 소정의 기간내에(최대 개강 후 4주 이내) 미등록한 자

     • 휴학기간 만료 후 복학하지 아니한 자

     • 사망한 자

     • 재학연한내에 수료학점을 이수하지 못한 자

     • 징계에 의하여 대학원위원회에서 제적 의결된 자

     • 입학당시 학력 및 경력을 위조한 자


    [제적 안내 자세히 보기]

  • A

    입학 후 박사학위논문 본심사 제출 이전까지 아래의 기준의 학술지 등에 연구논문을 등재하고 연구실적을 100% 이상 충족해야 합니다

    ㆍ대학원에 인정한 학술지: 단독 혹은 지도교수와 공동연구 100%, 3인 이내 공동연구 50%, 4인 이상 공동연구 35%

    ㆍ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등재후보학술지, 국제학술지: 3인 이내 공동연구 100%, 4인 이상 공동연구 50%

    ㆍSCI급 학술지: 5인 이내 공동연구 100%, 6인 이상 공동연구 70%

  • A

    논문는 예비심사와 본심사 2회 심사를 거치게 되며 심사를 받는 학생은 완성된 논문을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를 하고 평가를 받게 됩니다.

    논문 심사는 교수님과 면대면으로 오프라인 상에서 직접 진행하게 됩니다.

  • A

    졸업은 학칙에 정해진 모든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이며 수료는 정해진 학점을 이수하였지만 외국어시험종합시험 또는 논문이나 연구발표 등의 졸업요건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졸업자에게는 학위증(졸업장)이 발급되게 됩니다

    수료자는 박사학위 과정 진학이 불가능합니다.


  • A

    자연건강학과 졸업을 위해서는 졸업유형별 기준학점 이상 취득하고 외국어시험과 종합시험에 통과해야하며 학위논문인 경우 논문심사에 통과해야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 소단위 전공 신청자는 소단위 전공별 지정 선수과목 및 이수요건 필수 이수


    [석사학위 졸업요건 안내 자세히 보기]


    [박사학위 졸업요건 안내 자세히 보기]

  • A

    [학위논문 사전준비(학위논문 연구분야 탐색, 학위논문 연구분야 희망 지도교수 상담(지도요청)→학위논문 계획서 및 지도교수 배정→학위논문 작성→학위논문심사 신청→예비심사용 논문 제출→본심사용 논문 제출→본심사→학위수여] 순으로 진행됩니다.


    [석사학위논문 진행절차 안내 자세히 보기]


    [박사학위논문 진행절차 안내 자세히 보기]

  • A

    학위논문 제출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석사논문 제출자격]

    1.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24학점 이상 이수(예정)으로 평점 3.0 이상인 자

    2. 논문지도교수 배정을 받아 논문연구계획서의 승인을 받고 논문지도를 받은 자

    3. 수료 후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수료생에 한함)


    [박사논문 제출자격]

    1.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36학점 이상 이수(예정)으로 평점 3.0 이상인 자

    2. 논문지도교수 배정을 받아 연구발표계획서의 승인을 받고 연구발표지도를 받은 자

    3. 수료 후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수료생에 한함)

    4. 석박사과정 중 연구방법론(특론) 교과목 이수자

    5. 입학 후 연구실적 100% 이상이 있는 자


    [석사논문 제출자격 안내 자세히 보기]


    [박사논문 제출자격 안내 자세히 보기]

  • A

    석사학위과정 졸업유형은 학위논문, 학점취득으로 구분하며 졸업유형 신청기간에 졸업유형을 신청하고 졸업요건을 충족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박사학위과정 졸업유형은 학위논문이 필수이므로 입학 첫 학기부터 학위논문 연구분야 탐색 및 희망 학위논문 지도교수와 상담을(학위논문 연구계획 및 지도교수 승낙) 통해서 꾸준히 학위논문을 작성하고 학위논문 심사통과 등 졸업요건을 충족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 A

    학위취득자격시험은 졸업요건중 하나로 외국어시험과 종합시험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졸업을 위해서는 외국어 및 종합 시험에 모두 합격해야 합니다.


    [학위취득자격시험 자세히 보기]

  • A

    강의시간의 4분의 3이상 출석하고 학업성적이 70점(C등급) 이상이면 학점을 취득한 것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교과목의 총 수업시간수의 4분의 1이상을 결석한 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당해 교과목의 학점을 미취득(F)으로 처리하게 되고 기말 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당해 교과목의 학점을 미취득(F)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 A

    과제물 제출은 학습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실제 작품을 만들어야할 경우에는 작품 제작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학습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제작 실물을 우편으로 제출하기도 합니다.

  • A

    시험은 온라인시험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과목에 따라 동시시험과 비동시시험으로 진행됩니다. 

    동시시험은 정해진 시간에 해당과목 수강생이 모두 동시에 접속하여 주어진 시간만큼 시험을 보는 방식이며 비동시시험은 정해진 기간 중에 학생이 편한 시간에 접속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시험방식입니다.


    [시험안내 자세히 보기]

  • A

    대학원생들의 평가는 정기시험인 중간고사, 기말고사 뿐만 아니라 출석, 과제, 토론 등의 다양한 평가방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시험은 온라인시험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과목에 따라 동시시험과 비동시시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학원의 성적평가는 절대평가로 진행되며 점수에 따른 등급과 평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적안내 자세히 보기]

  • A

    우리 대학원에서는 반복학습을 통한 학습효과 증대를 위해 한 번 수강했던 과목을 수강 후 5년간 다시보기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A

    제공되는 강의는 저작권 문제 등으로 인해 동영상파일로 제공하지는 않고 있으나 MP3파일은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A

    모바일(스마트폰)로 수업(수강), 공지사항 열람, 질문답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험 응시, 과제 제출, 퀴즈, 설문, 토론 참여는 하실 수 없습니다. 

    시험을 위해서는 PC나 노트북을 준비해주시고, 반드시 시험 시간 전에 미리 사전테스트를 하셔서 시험시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A

    선수과목은 졸업한 대학(학부)에서 대학원 전공과 관련이 없는 학문을 전공한 분들이 대학원 교육과정을 따라가기 위해 이수가 필요한 과목을 지정해 놓은 것으로,

    자연건강학과의 경우 필수로 이수해야 할 선수과목은 없으니 소단위 전공(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신청자의 경우

    소단위 전공별 지정 선수과목이 있으므로 소단위 전공 이수과목을 참고하여 선수과목을 수강해야 소단위 전공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

  • A

    대학이 사회적 변화와 기술혁신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실무능력과 기술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 제도입니다.이 제도는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를 경험하고 이수할 수 있도록 작은 단위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주전공 학위와는 별도로 소단위 전공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본 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4개의 소단위 전공(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연건강학과 소단위 선수·전공과목 자세히 보기]

  • A

    시험은 '지정된 기간에 응시'를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사정(가족 상, 본인 결혼, 병원 입원 등)으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대학원교학팀과 상담 후 해당과목의 추가시험을 통해 다시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 A

    면학분위기나 학습평가의 엄정함을 저해하는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학칙에 따라 징계처분 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인에게 답안을 보여주거나 불러주는 경우

    2. 타인의 답안을 보고 답안을 작성하는 경우

    3. 대리로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4. 동일/근접 IP 사용신청 및 승인 없이 동일/근접 IP 내에서 시험에 응시한 경우

    5. 과제 작성 시 타인이 작성한 내용 또는 인터넷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모사하는 경우

    6. 시험 문제와 답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공개하는 경우

    7. 기타 위에 준하는 부정행위를 하거나 계획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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