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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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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자 유의사항
지원절차

유의사항

  • 1

    입학과 관련하여 접수된 서류 및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2

    모든 입학생은 출신학교에 학력을 조회하며, 만약 이를 통해 입학자격에 결격사유가 발생할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입학취소에 따른 불이익(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의 일부만 환불)은 수험생 본인에게 귀책사유가 있습니다.

  • 3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최종 졸업증명서를 개강 전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졸업하지 못하는 경우, 입학자격이 무효가 되므로 학기개시 전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4

    원서 및 제출서류에 기재된 이름과 생년월일 등 기본 정보는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 5

    입학원서는 온라인 지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 6

    면접심사 당일에는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 7

    예비 합격자는 전화 연락이 가능하도록 대기해야 하며, 연락이 안 되면 차 순위자로 순번이 이관됩니다.

  • 8

    질병, 군입대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휴학 외에는 첫 학기 휴학은 불가합니다.

  • 9

    입학전형 당일 제3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의 경우 사전에 대학원 교학팀에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0

    합격자는 정해진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학자금대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1

    입학취소 및 포기로 인한 등록금(수업료와 입학금) 반환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학기개시일 전 : 수업료와 입학금 전액 반환 · 학기개시일 이후 :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만 차등 반환 ※ 수험생은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기타 사항은 본 대학원 규정 및 대학원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외국대학교 졸업자 확인서 발급기관 안내

구분 발급기관
아포스티유 확인서 해당 국가 현지 정부기관에서 발급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 국가의 한국대사관(영사관)에서 발급
학력인정확인서 대한민국 내 해당 국가 관련 기관에서 발급
국가 발급기관
일본 주한 일본대사관 영사부(02-739-7400)
중국

서울 공자아카데미(02-554-2688)

서울공자아카데미 미발급시 해당 지역의 교육청 또는 교육국에서 학교인정 확인서 발급

이외 국가 해당 국가 대사관(영사관 포함)에 직접 문의하여야 하며, 도움을 얻을 수 없을 경우 출신 학교장 또는 교무학사 관련 업무 담당자의 연락처와 친필 서명이 기재된 정부공인교육기관확인서류를 제공받아 한글 번역 공증 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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