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학상담

  • 홈
  • 입학FAQ
입학FAQ
  • A

    고등교육법 제2조에 의한 사이버대학으로 학위과정에 따라 졸업 시 석사학위 또는 박사학위를 수여받는 정규 대학원입니다.

  • A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일반대학교와 동일하게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교육부 인가 4년제 대학교이며 대학원 역시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대학원입니다.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과의 차이점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시ㆍ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육부에서 국민의 평생교육, 재교육을 목적으로 설립한 사이버대학교는 학습 환경의 자율성으로 직장인, 주부, 청년 등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학습자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학은 정해진 강의시간에 강의실에 직접 가서 수업을 듣기 때문에 결석 시에는 그 강의를 수강할 수 없지만, 본 대학교는 인터넷을 통해 강의를 듣고 과제물을 제출하며 시험을 치르게 되므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A

    입학상담 및 입학관련 문의는 대학원 교학팀 070-5227-3400으로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대학원->입학지원센터->입학상담 -> 입학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시면 됩니다.

  • A

    본교 대학원은 학위과정별 학력조건이 충족된다면 비동일 전공자도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석사학위과정 지원자격은 국ㆍ내외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박사학위과정 지원자격은 국ㆍ내외 정규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A

    대학원 학위과정에 따른 입학전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석사과정은 대학(학부)성적,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를 통한 1차 전형을 진행하고 2차 전형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합니다.
    박사과정은 대학원 성적,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를 통한 1차 전형을 진행하고 2차 전형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합니다.
    각 학위과정 입학전형 항목별 평가배점은 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본교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go.wdu.ac.kr)에서 인터넷으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고 학력증명서 등과 같은 제출서류는 우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원절차]
    인터넷접수 → 전형료납부 → 자기소개서 및 연구계획서 작성 → 서류제출 (대학 졸업 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 A

    산업체와 본 대학교 상호간, 석사 및 박사학위과정 산업체위탁교육 계약에 의해 산업체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한 산업체의 재직자가 입학지원 가능한 입학전형으로 산업체 재직자의 재교육 및 자기개발에 도움이되는 제도입니다.
    입학 시 산업체위탁교육 계약에 따라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산업체위탁전형 지원자는 재직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적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재직유형 입학시 제출서류 입학 이후(매학기)
    제출서류 1 제출서류 2
    일반산업체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www.4insure.or.kr)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
    공무원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 없음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증명서 또는 종합소득세신고서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명, 사실증명 사업자등록증명, 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또는 종합소득세신고서

    ※ 지원 가능한 산업체위탁교육 기관은 '위탁(산업체)기관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로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을 희망하는 산업체 또는 지원자는 070-5227-3400(대학원 교학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A

    우리대학원은 대학원-대학원간의 이중학적에 대한 제약을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대학의 이중학적은 금지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학-대학원, 또는 대학원-대학원 이중학적은 금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원에서 이중학적을 금지한다면 기존 대학원에서 제적될 수 있으니 소속 대학원으로 먼저 문의 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1. 수업진행: 한 학기는 15주로 구성되며 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다만, 교과목 수업목적 달성을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실시간 오프라인 세미나, 학교 밖에서 이루어진 현장·실습수업 등의 다양한 방법을 혼합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출석처리 기준
    가. 온라인 강의: 한 주차 강의는 3주간의 출석인정기간이 정해지며 정해진 출석인정기간 내에 수강을 하면 출석인정이 되고, 한 강의를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출석인정 기간보다 늦게 수강할 경우에는 지각으로 처리되고 학기 종료 전까지 강의를 듣지 않으면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나. 온라인 실시간 수업: 한 학기 동안의 실시간수업 일정은 학기 초에 공지되며 해당 수업에 참석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고 실시간 수업 미참석자가 수업 종료 후 업로드되는 실시간수업 녹화파일을 기말고사 전까지 수강할 경우 지각으로 처리되며, 녹화파일도 수강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 실시간 수업 참석자는 녹화파일을 수강할 필요 없음)
    다. 오프라인 출석 수업: 오프라인 출석수업 일정은 학기 초에 공지되며 해당 수업에 참석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고 불참할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수업관련안내 자세히 보기]

  • A

    본 대학원 자연건강학과의 등록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위과정 입학금 수업료 합계 납부방법
    석사학위 800,000원 3,000,000원 3,800,000원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박사학위 800,000원 4,5000,000원 5,300,000원

    [대학원 장학 안내 자세히 보기]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