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생활

  • 홈
  • 대학원 Story
대학원 Story
2018-07-19|조회수 : 3159
2018 하계 약선 전문가양성 집중 프로그램 (진관사 사찰음식 체험)

2018 하계 약선 전문가양성 집중 프로그램

(진관사 사찰음식 체험)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서종순)은 지난 7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서울 은평구 진관사에서 1박 2일간 '2018 하계 약선 전문가양성 집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찰체험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보완하고 현장체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사찰음식 명장인 진관사 계호 주지스님이 직접 강연자로 나선 만큼 현장 분위기는 뜨거웠다. 대학원생 및 졸업생 22명은 사찰음식에 담긴 의미와 만드는 방법, 유의점 등을 꼼꼼히 기록하며 열정적으로 강의에 참여했다.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연수 프로그램에는 웰빙문화대학원 김규열 교수와 최윤희 교수도 함께 했다. 최윤희 교수는 "정갈하고 담백한 사찰음식은 한국의 정신과 문화가 그대로 담겨 있다. 바쁘신 와중에도 강연을 해 주신 계호 주지스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학생들과 함께 사찰음식에 대해 깊이 느끼고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웰빙문화대학원은 매년 대학원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약선 전문가양성 집중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참석자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에도 더욱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