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생활

  • 홈
  • 알림판
알림판
2025-02-04|조회수 : 12084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 김미진·윤희영 원우, ‘콩의 날’ 전통 발효식품 경연대회 대상 수상

대학원 김미진, 윤희영 원우가 지난 2일 진행한 ‘2025 콩의 날 콩 가공 발효 식품 경연대회’에서 우리 콩 식품 경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통 발효식품 경연대회 단체사진


‘콩의 날’은 콩의 영양학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매년 2월 2일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장류발효인협회가 주최하여 전통 메주와 청국장 등 우리 콩을 활용한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전통 발효식품 경연대회 심사모습

[참가작 심사현장]


김미진, 윤희영 원우는 k-푸드의 중심인 콩 문화를 재인식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콩 가공 발효식품을 선보여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 원우는 “우리 전통 발효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현대인의 식생활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해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한국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미진, 윤희영 원우 모습

[(좌)김미진 원우, (우)윤희영 원우]


상패를 들고 있는 두 원우의 모습

[(좌)김미진 원우, (우)윤희영 원우]


한편 대회를 주최한 사단법인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병하 대표는 “한국의 전통장류발효문화의 얼과 혼을 계승하기 위해 오는 5월 24일, 서울 금천구청 광장에서 ‘대한민국 장류 발효식품 대전’을 개최해 한국의 장류 발효식품이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K-푸드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시금석을 마련 중이다”라고 전했다.


두 원우와 함께 단체사진

[단체 기념사진]


전통 발효식품 경연대회 대상 상패 사진

[전통 발효식품 경연대회 대상]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